순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씨앗프로그램 그림책 연계 생태놀이 운영 성과 공유회 개최

찾아가는 씨앗프로그램, 어린이집 86회 운영, 성과 빛났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6월 30일(월) 20:21
순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씨앗프로그램 그림책 연계 생태놀이 운영 성과 공유회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6월 30일(월) ‘어린이집으로 찾아가는 씨앗프로그램 그림책 연계 생태놀이’ 운영 성과 공유회를 열고, 현장 운영 사례를 공유하며 향후 순천교육발전특구 유보통합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생태교육’의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씨앗프로그램은 유보통합 생태계 조성을 위해 5월부터 6월까지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총86회 운영되었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생태강사 6명이 어린이집별 공간과 환경을 사전 조사해, 유아들이 익숙한 공간을 새롭게 바라보며 자연 속에서 놀이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참여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기관 만족도와 강사 만족도 모두‘매우 만족’으로 나타났다. 기타 의견으로는‘영유아와 교사 모두 즐겁게 참여한 시간이었다’, ‘더 많은 기관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 확대 운영이 필요하다’, ‘교사의 생태놀이 인식 개선과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개설이 필요하다’는 요청이 있었다.

생태강사들은 “새로운 기관 방문이 낯설기도 했지만, 유아들이 즐겁게 참여하며 웃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유아들과 함께 성장하며 생태교육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허동균 교육장은 “찾아가는 씨앗프로그램은 유보통합 생태계 조성을 위한 순천교육지원청의 중요한 시도”라며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성장하고 유아교육 현장에 생태 감수성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교육지원청은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공·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총 103회에 걸쳐 그림책 연계 생태자연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7334646991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7일 23:1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