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씨앗프로그램 그림책 연계 생태놀이 운영 성과 공유회 개최 찾아가는 씨앗프로그램, 어린이집 86회 운영, 성과 빛났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6월 30일(월) 20:21 |
![]() 순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씨앗프로그램 그림책 연계 생태놀이 운영 성과 공유회 개최 |
이번 씨앗프로그램은 유보통합 생태계 조성을 위해 5월부터 6월까지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총86회 운영되었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생태강사 6명이 어린이집별 공간과 환경을 사전 조사해, 유아들이 익숙한 공간을 새롭게 바라보며 자연 속에서 놀이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참여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기관 만족도와 강사 만족도 모두‘매우 만족’으로 나타났다. 기타 의견으로는‘영유아와 교사 모두 즐겁게 참여한 시간이었다’, ‘더 많은 기관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 확대 운영이 필요하다’, ‘교사의 생태놀이 인식 개선과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개설이 필요하다’는 요청이 있었다.
생태강사들은 “새로운 기관 방문이 낯설기도 했지만, 유아들이 즐겁게 참여하며 웃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유아들과 함께 성장하며 생태교육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허동균 교육장은 “찾아가는 씨앗프로그램은 유보통합 생태계 조성을 위한 순천교육지원청의 중요한 시도”라며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성장하고 유아교육 현장에 생태 감수성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교육지원청은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공·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총 103회에 걸쳐 그림책 연계 생태자연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