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죽곡면, 마을건강·복지계획‘안전 기울이기 사업 시행

취약계층 전기 안전 점검 완료!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6월 26일(목) 16:38
곡성군 죽곡면, 마을건강·복지계획‘안전 기울이기 사업 시행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곡성군 죽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전희향)는 6월 셋째 주 주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마을건강·복지계획 중 하나인‘안전 기울이기’사업을 시행하였다고 전했다.

이 사업은 취약계층 3가구를 선정하여 누전차단기의 정상 작동 여부 점검 및 보수, 오래된 전선의 점검 및 교체 등으로 화재 및 안전사고 위험을 예방함으로써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점검을 받은 주민은 “작년엔 전기 누전 사고로 인해 화재가 발생해 마음고생이 심했었는데 전기 안전 점검과 전선 수리를 해주어 편안한 마음으로 생활할 수 있다”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또한, 하반기에는 40여 가구의 취약계층을 선정하여 문주등 및 안전조명을 설치하는‘어둠을 밝히는 라이트업’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이 사업 역시 낙상사고를 예방하여 주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죽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들의 작은 어려움에도 귀 기울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하여,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7271677692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8일 17: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