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교원-학부모 다모임 운영

학교 교육공동체의 새로운 비전을 함께 그리다
학교 간 사례 공유와 인식 격차 해소를 위한 실천 중심 다모임 운영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6월 26일(목) 16:16
광양교육지원청, 교원-학부모 다모임 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여선)은 6월 24일(화)일 관내 유·초·중·고 교직원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교원-학부모 다모임을 운영하여 교육공동체의 협력적 문화 조성과 학교자치 실현을 위한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다모임은 교육공동체 구성원으로서 교직원과 학부모가 각자의 역할을 고민하고, 서로의 관점을 이해하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교 교육의 동반자로서 함께 비전을 설정, 학교 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과 어려움 속에서 문제의 씨앗 발견하고 그 원인을 깊이 있게 발산해보는 시간을 통해 진짜 문제에 주목하여 실행 가능한 최선의 대안을 함께 선정해 보는 워크숍 형태로 진행되었다.

이번 다모임에 참여한 학부모는 “학교와 선생님들의 생각과 마음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학부모로서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역할과 방향에 대해 고민하게 된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김여선 교육장은 “학교와 가정은 아이들의 성장을 함께 책임지는 공동체로 이번 다모임을 계기로 교직원과 학부모가 신뢰 속에서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며 학교문화를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광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 구성원 간 소통과 협력의 기반을 강화하고, 민주적 학교자치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연수와 공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7269232229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8일 16:0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