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남평읍 공직자 대상 청렴 서약 캠페인 진행

‘청렴한 공직문화’로 시민 신뢰 이끈다…공직자 의지 다져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6월 25일(수) 15:34
나주시 남평읍 공직자들이 청렴 서약 캠페인을 전개했다. (사진제공-나주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나주시가 공직자 스스로 청렴 의지를 다지고 신뢰받는 행정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남평읍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청렴 서약 캠페인’을 진행하며 시민 중심 행정의 가치를 다시금 다졌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6월 25일 남평농협 앞에서 남평읍 공직자들이 ‘청렴 서약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공직자의 청렴 실천을 통해 부정부패에 대한 시민들의 우려를 해소하고 시민 신뢰 회복에 앞장서겠다는 공직사회의 의지를 천명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이날 참석한 공직자들은 금품 및 향응 수수 금지, 직무 관련 청탁 및 알선 금지, 공정한 직무수행, 공공정보의 사적 이용 금지 등의 내용을 담은 ‘청렴 서약서’에 서명하며 실천을 다짐했다.

특히, 이번 서약은 단순한 형식적 절차가 아닌 공직자 개개인이 청렴의 가치를 재정립하고 윤리의식을 다잡는 계기로 시민과의 신뢰 회복을 위한 실천 의지가 담긴 실질적인 캠페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나주시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청렴 실천 시책을 추진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문화 확산을 통해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에 힘쓸 방침이다.

한편, 이재덕 남평읍장은 캠페인에 함께 참석해 “공직자들이 청렴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고 시민을 위한 봉사자로서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7249140775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8일 23:0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