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치뛰고 고치줍게 제주 한바퀴” 서귀포시 성산읍 건설팀장 강권규 정보신문 jbnews24@naver.com |
2025년 06월 25일(수) 10:23 |
![]() 서귀포시 성산읍 건설팀장 강권규 |
이런 플로깅을 제주에서 365일 매일 할 수 있으며 봉사 활동 인원, 장소, 수거량을 제주도, 제주도가 통합 관리하는 “제주 플로깅”앱을 전국에서 최초로 출시 하였다.“제주 플로깅 앱”이란 제주지역 어디에서나,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플랫폼으로 건강도 챙기면서 제주 지역 환경정화를 실천하고 봉사 시간도 인증받을 수 있는 앱이다.
또한, 1365 자원 봉사 포털 가입 후 플로깅 앱을 이용하면 자원봉사 활동 누적 300시간 이상인 자에게는 공영주차장 이용료 할인, 공공시설 이용료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자원봉사 활동 중 갑자기 발생하는 각종 사고에 대하여 개인의 부담 없이 국가가 상해 치료 비용을 지원하는 자원봉사 종합보험에 가입되어 진다.
또한 제주 지역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자원봉사 누적 500시간 이상인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해서는 1인 총 1회 이용 가능, 최대 50만원 (1일 10만원 이내)의 간병비가 본인과 배우자에게 지원 된다.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센타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제주 플로깅 앱” 이용 방법 및 각종 혜택에 대하여 자세히 알 수 있다.
청정한 제주 이제는 우리가 지켜내 아름다운 제주를 후세에게 반드시 전해 주어야 한다.
이번 출시된 “제주 플로깅 앱”을 보다 많은 주민과 단체가 이용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폐기물 통계를 통해 효과적인 폐기물 정책에 기여도 하고 자원봉사자 당사자에는 봉사의 기쁨과 소소한 혜택, 그리고 안전을 담보하는 제주환경을 지키는 1등 환경지킴이가 되길 소망해 본다.
정보신문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