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농수축산국 직원 워크숍 개최

새 정부 공약사항 공유를 통한 업무 방향성 설정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6월 25일(수) 09:31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시는 지난 6월 24일 제주시청 본관 회의실에서 제주시 농수축산국 직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날 워크숍은 1차산업과 관련된 새 정부 공약집을 직원들과 공유하며 앞으로의 업무수행을 위한 방향성을 설정하고자 개최되었다. 특히, 정부의 국가책임농정 기조에 따라 국비 확보를 위한 중앙절충 강화와 AI기술의 전방위적 도입에 따른 직원들의 개방적인 자세가 강조되었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서는 ‘제주형 기초자치단체설치에 따른 업무 매뉴얼 작성법’을 주제로 직원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였고, 앞으로 편성할 2회추경예산 및 내년도 본예산을 대비한 부서별 민생 경제 활력 발굴시책을 발표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 빅데이터 기반의 농식품 온라인 통합 홍보 플랫폼 구축 △ 어선사고 구조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선저절단표식 시범사업 △ 시니어펫 케어 지원사업 등이 제시되었고, 앞으로 사업의 실효성 및 추진가능성 검토 후 예산을 확보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완근 제주시장은 워크숍에 참석하여 “제주의 사회·경제·문화에서 농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타 자역과 비교할 수 없다.”고 강조하며, “공무원의 아닌 농어민의 입장에서 규제완화와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는데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7231133084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9일 05:4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