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 꿈을 키우는 나만의 공간 ‘아지트 8호’현판 전달식 진행

2023년부터 화순군 주거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아지트 사업’진행해와
화순중앙로타리클럽,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 도곡면행정복지센터, 화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화순군 내 아동 복지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협력해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6월 24일(화) 10:34
(사진제공=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지난 17일(화),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지부장 강성규)는 꿈을 키우는 나만의 공간 ‘아지트 8호’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현판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지부장 강성규)는 꿈을 키우는 나만의 공간‘아지트 8호’(이하‘아지트 8호’)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지난 17일(화) 밝혔다.

‘아지트 8호’ 현판 전달식은 화순군 도곡면 내 아동 가정에서 진행되었으며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 강성규 지부장, 황세은 팀장, 화순중앙로타리클럽 김대희 봉사분과위원장, 박철형 차기회장, 임승환 차기봉사분과위원장,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 안상묵 체육복지팀장, 도곡면행정복지센터 강숙희 팀장, 화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치풍 민간위원장, 김인숙 부위원장, 양지연 간사가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는 아동이 정서적 안정 공간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주거환경을 개보수하는 ‘아지트’ 사업을 매 분기마다 수행하고 있다. 금번‘아지트 8호’는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 주관으로 화순군 내 유관기관인 화순중앙로타리클럽,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 도곡면행정복지센터, 화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력하여 사업을 진행하였다.

이번‘아지트 8호’대상 아동은“제가 그림으로만 그리던 나만의 방이 생겨서 너무 행복해요”라고 소감을 말했으며, 아동의 외조모는 “지역 사회의 많은 분들이 저희 가정에 관심을 가지고, 도움의 손길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라며, “이번에 받은 많은 사랑을 언제나 잊지 않고 베풀면서 살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강성규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장은 “이번 아지트 8호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주거취약계층 가정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앞으로 화순군 내 유관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복지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더 많은 아동들을 위한 예방옹호사업을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김대희 화순중앙로타리클럽 봉사분과위원장은 “우리 화순 지역 내 성장하는 아동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전달해줄 수 있어 기쁘다”라며, “지역 내 아동 복지 증진을 위해 항상 앞장서서, 아이들이 밝게 지낼 수 있는 화순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복지전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학대피해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예방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7204016974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9일 15:06: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