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보훈드림’기부 프로젝트

전남서부보훈지청 복지팀장 허대령

정보신문 jbnews24@naver.com
2025년 06월 23일(월) 10:41
전남서부보훈지청 복지팀장 허대령
[정보신문] 국가보훈부에서는 작년 6. 24(월), 전 국민이 일상속에서 쉽고 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모두의 보훈’을 실현하고, 이로 인해 국가와 국민을 지키기 위해 헌신·희생하신 국가유공자 등 우리 사회 영웅과 유가족에 대한 품격있는 예우와 수준 높은 복지증진을 도모할 수 있는 ‘모두의 보훈드림’기부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기부 명칭을 「모두의 보훈드림」으로 명명한 배경은 일반 국민 누구나 국가유공자를 비롯한 우리 사회 영웅과 유가족을 위해 자발적인 기부와 봉사를 장려하기 위함이며, 기부방법은 국가보훈부 소속 공공기관인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에서 제작한 온라인 기부창구 홈페이지 「모두의 보훈드림(https://donate.bohun.or.kr」에서 전 국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물품 기부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국가보훈부 또는 관할지역 지방보훈관서 등과 상담을 통해 후원방식․전달체계 등을 결정하고, 민간비영리단체(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등과 연계하여 기부가 가능하다.

국가보훈부 소속기관인 전남서부보훈지청에서도 「모두의 보훈드림」보훈 기부문화 확산을 통한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의 복지증진을 위해서 최근 한국섬진흥원,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남서부지사, 신안소방서, 신안군청과 함께 신안군 하의도 거주 보훈가족 정주여건 개선사업 「가자! 보훈으로 밝게 물든 빛나는 섬으로」를 개최한 바 있다.

또한, 전남서부보훈지청 관내 롯데아울렛 남악점, 농협중앙회 전남본부,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목포사랑의교회, 목포덕인중학교 등 지역 유관기관 및 단체에서 「모두의 보훈드림」기부에 동참함으로써 지역 사회에서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에 대한 일상속 감사와 진정한 예우 실천이라는 찬란한 국가보훈문화 조성에 크게 기여하였다.

국가보훈이란 그동안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에서만 국한하여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을 예우․보상해 왔으나, 이제는 우리 사회 공동체 모두가 국가보훈부의 「모두의 보훈드림」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쉽고, 자유롭게 국가보훈사업에 참여함으로써 일상속에서 우리 사회의 영웅인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담은 감사와 진정성 있는 보답을 실천하는 보훈문화 조성에 함께해 주기를 간곡히 기대해 본다.
정보신문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7176011471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21일 10:1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