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전북전주1지부, 아동권리옹호 서포터즈 ‘굿데이’ 상반기 평가회 진행 아동권리 향한 2025년 상반기 여정 마무리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6월 17일(화) 13:08 |
![]() (사진제공=굿네이버스 전북전주1지부 명기 바랍니다)굿네이버스 전북전주1지부와 아동권리옹호서포터즈 굿데이(GoodDay) 상반기 평가회 진행사진입니다.
|
상반기 평가회는 개회사를 시작으로 굿데이(GoodDay) 활동보고, 하반기 활동 관련 계획 안내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활동보고 시간에는 단원들이 직접 상반기 캠페인, 대외홍보 활동, 아동권리 교육 및 그룹홈의 활동 사례를 공유하며 서로의 노력과 성과를 되짚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평가회에서 굿데이(Gooday) 회장(주예린)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굿데이 단원들이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며 아동의 권리를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목소리를 낼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여정이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가 아동을 권리의 주체로 인식하고 존중할 수 있도록 굿데이(GoodDay)가 꾸준한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은희 굿네이버스 전북전주1지부장은 “굿데이(GoodDay) 단원들의 활약은 지역사회 아동권리 증진에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평가회를 통해 단원들이 서로 격려하고 성장의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아동권리옹호 활동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북전주1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복지전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학대피해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예방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