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책의 만남, 전시를 책으로 읽다

서귀포시 도서관운영사무소 주무관 김남희

정보신문 jbnews24@naver.com
2025년 06월 16일(월) 10:30
서귀포시 도서관운영사무소 주무관 김남희
[정보신문] 최근 도서관에서는 단순한 자료 제공을 넘어, 시민들이 책과 보다 의미 있게 만날 수 있도록 주제별 도서 전시를 중심으로 한 ‘북큐레이션(BookCuration)’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북큐레이션은 특정 주제나 이슈에 맞는 도서를 선별해 전시하고, 독자들이 책을 통해 새로운 시각과 감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서귀포시 삼매봉도서관에서는 이러한 북큐레이션을 도서관 공간에만 국한하지 않고, 지역 문화예술기관과 협업하여 「전시, 책으로 만나다」라는 이름으로 운영하고 있다.

6월에는 서귀포예술의전당 기획전시 「300년의 시간을 넘나들며」와 연계한 북큐레이션이 진행 중이며, 7월에는 기당미술관의 기획전시 「색色다른 제주」와 연계한 도서 전시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처럼 전시와 함께한 북큐레이션은 예술작품을 감상하는 데 그치지 않고 책을 통해 전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시민들에게 보다 풍성한 문화경험과 독서의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할 것이다.

다가오는 여름, 제주의 예술과 책이 만나는 특별한 전시와 북큐레이션을 통해 색다른 감동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
정보신문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7024745358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04일 13:4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