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자살 시도자 지원위한 ‘마음채움’ 키트 배포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5월 21일(수) 11:17 |
![]() 정읍시, 자살 시도자 지원위한 ‘마음채움’ 키트 배포 |
시는 자살예방법 제12조 제2항이 개정된 2022년 이후 자살 시도자 및 유가족에 대한 정보 연계를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개입을 강화하고 있다.
‘마음채움’ 키트는 자살 시도 이후 불안과 정서적 고통을 겪는 대상자에게 스스로를 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키트에는 따뜻한 메시지를 담은 시집, 자기 성찰을 돕는 필사 노트, 감정 완화를 위한 손수건, 머그컵과 차 3종 세트, 센터 사업 소개 리플릿, 정읍시 내 자원 안내 자료 등이 포함돼 있다.
해당 키트는 센터 서비스 제공에 동의한 대상자에게 우선 전달되며, 이후 의뢰받은 고위험군에게도 관련 안내를 통해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대상자들이 지역사회 자원과 연결되고, 외롭지 않게 회복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정읍시 관계자는 “마음채움 키트는 단순한 물품이 아니라 대상자에게 희망과 변화의 메시지를 전하는 수단”이라며 “앞으로도 자살 고위험군에 대한 적극적인 개입과 맞춤형 정서지원을 통해 시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읍시는 앞으로도 법령에 기반한 고위험군 정보 연계와 정서 지원 확대를 통해, 자살 사망률을 낮추고 건강한 지역 공동체 조성을 위한 예방적 접근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