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한국관광공사와 다양한 해양관광 상품 선보여 5월에는 군산 바다로 떠나보세요~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5월 21일(수) 09:01 |
![]() 군산시, 한국관광공사와 다양한 해양관광 상품 선보여 |
이번 관광 상품들은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와 해양수산부가 공동 추진하는 전국 캠페인 5월 ‘바다가는 달’의 하나로 추진되며 해양관광의 확대를 위해 운영된다.
가장 주목받는 대표 상품은 섬 도보여행의 매력을 경험하는 ‘말도 바다 걷기 여행(해양트레킹)’, K-관광섬과 해상인도교를 둘러보는 ‘K-관광섬 유람선 투어’로 현재 총 4회에 걸쳐 260여 명의 단체관광객 모집을 완료했다.
개별 관광객들을 위한 ‘섬에왓섬, 섬 찍고 페이백까지 ON’도 눈길을 끈다. 5월 한 달간 1박 2일 세미패키지를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이 프로그램은 말도, 명도, 방축도 방문을 인증하면 현금환급(페이백)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관광객들은 군산의 다양한 섬을 즐기면서 특별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6월부터는 더욱 특별한 해양 관광상품이 기다리고 있다. 한국해양재단의 공모에서 선정된 걷기여행(트레킹) 전문 여행사에서 ‘말도 안되는 위도’라는 상품이 주인공이다. 부안(위도)과 군산(말도)을 연계한 1박 2일 상품 ‘말도 안되는 위도’는 총 20회 동안 운영된다. 군산시는 이 상품이 군산을 새로운 해양 여행지로 성장시키는데 중요한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5월 바다가는 달을 맞아 군산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고군산군도의 독특한 해양경관, 체험, 먹거리를 널리 알려 ‘서해안 해양관광’의 명품 코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K-관광섬, 해양레저체험단지, 선유도 음악분수 등 조성 중인 주요 관광지에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여 고군산군도의 침체된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해양수산부가 협업하여 진행하는 '5월 바다가는 달 ‘ 관련 다양한 상품과 혜택은 공식 사이트(https://seatripmonth.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