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방서, 전라남도 주관 소방장비 관리상태 확인점검 ‘종합2위’ 쾌거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5월 20일(화) 16:08 |
![]() 순천소방서, 전라남도 주관 소방장비 관리상태 확인점검 ‘종합2위’ 쾌거 |
이번 점검은 전라남도 소방본부 주관으로 도내 22개 소방서 및 특수구조단을 대상으로 각종 소방 장비의 유지·관리 상태의 적정성을 확인하고, 재난 현장에서의 신속한 대응력 확보를 위해 실시된 정기 평가다.
특히, 올해 점검은 ▲소방장비 기록 관리 상태 ▲장비별 관리상태 및 조작능력 평가 ▲소방차량 점검·조작 및 고장발생시 응급조치 숙지상태 ▲호흡보호장비 운용 및 지시사항 조치이행실태 등 총체적인 기준에 따라 철저하게 이루어졌다.
순천소방서는 이번 점검에서 정확한 장비 기록 관리, 자체 점검 체계의 우수성, 각종 장비의 관리상태 및 조작능력 평가 등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아 종합 2위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현장 대응의 최일선에서 장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꾸준히 관리해온 결과로 풀이된다.
최기정 순천소방서장은 “소방장비는 현장에서 생명과 직결되는 만큼 철저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성과는 순천소방서 전 직원이 함께 땀 흘리며 지켜온 결과이며, 앞으로도 한 치의 소홀함 없이 장비 관리 체계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소방장비 정비와 운영은 단순한 관리 업무를 넘어, 재난 발생 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있어 가장 기초이자 핵심이다. 이번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더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장비 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순천소방서는 향후에도 ▲정기적인 장비 점검 및 보수 시스템 강화 ▲소방대원 대상 장비 운영·정비 능력 향상 등을 통해 대민 서비스의 신뢰도를 높이고, 더 안전한 순천, 더 신뢰받는 소방서가 되기위한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