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제주사회서비스원, 중.장년층 사회서비스 종사자 대상 노후준비교육 실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5월 13일(화) 18:31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원장 문원일)은 5월 12일 도내 40대 이상 사회서비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지금부터 준비하는 똑똑한 노후’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국민연금공단 제주지사 이영숙 강사를 초청해 진행되었으며, 사회서비스 분야에 종사하는 중·장년층의 노후준비와 자기계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 노후 대비 자산관리 전략수립 ▲ 국민연금 및 다양한 노후 소득원 확보하는 방법 등으로 진행됐다.

교육 참여자들은 노후 준비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개인별 재정상황을 점검해 실천 가능한 자산관리 전략을 구체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국민연금 등 공적연금의 활용 방안과 더불어, 장기적인 노후설계, 생활비 및 의료비 대비 등 현실적인 방안이 큰 호응을 얻었다.

문원일 원장은 “이번 노후준비 교육이 사회서비스 종사자들의 노후 대비 역량 강화와 삶의 안정성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종사자들의 실질적인 생활 향상과 노후설계를 지원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6470583266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5일 16:2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