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품질관리원 무안사무소, 전략작물직불 동계작물 이행점검 실시

대상작물 재배, 논 활용 및 농지 형상 유지 여부 등 중점점검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4월 17일(목) 09:13
농산물품질관리원 무안사무소, 전략작물직불 동계작물 이행점검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무안사무소(소장 최문호, 이하 무안농관원)은 동계 전략작물 직불금을 신청한 무안군 관내 800여명(3,300필지)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6월 30일까지 직불금 준수사항에 대해 이행점검을 실시한다.

전략작물 직불제는 식량자급률 향상과 쌀 수급안정 등을 위해 도입된 제도로, 대상품목 재배 여부, 농지 형상·기능 유지 여부 등 준수사항을 실천한 농업인에게 직불금을 지급한다.

무안농관원은 올해 전략작물 직불금 지급 단가 및 대상 품목이 확대됨에 따라 이행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다. 신청 농지 전체의 70% 이상을 표본으로 선정해 점검하고, 특히 지난해 부적합 판정을 받은 농지와 신규 신청 농지는 중점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결과 농지를 적정하게 유지·관리하지 않거나 대상 작물을 재배하지 않는 등 위반사항이 확인될 경우 직불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한다. 또한, 휴경 농지나 시설 설치 농지로 확인된 경우에도 직불금을 미지급한다.

무안농관원 최문호 소장은 “올해 전략작물 직불금 지원 품목 및 단가가 확대된 만큼 이행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니, 농업인들은 직불금이 감액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급요건을 철저히 준수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5988118314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19일 23:4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