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마약 및 약물 중독 예방교육 운영 마약, 약물 오남용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서귀포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4월 14일(월) 10:38 |
마약 및 약물 중독 예방교육은 4월 9일부터 5월 28일까지 서귀포시 지역유관기관 4개소를 대상으로 중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생활 속 중독 폐해 예방 실천으로 중독으로부터 스스로 지킬 수 있는 능력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제주도약사회 전문강사 교육지원을 받아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마약 및 약물 중독에 대한 대처방법 등 생활 속에서 실천 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여 중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관세청 자료에 따르면 마약류 불법 의약품 적발 사범 수 기준 5년새 13배 급증하고 있어 일반 시민들이 불법 의약품을 마약류로 인지하지 못하고 복용하거나 높은 진통 및 환각효과 등의 이유로 마약 중독자가 비교적 손쉽게 구할 수 있는 ‘대체마약’으로 악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사전에 오남용 및 중독에 대한 대처방법 등 교육을 통해 중독으로부터 건강한 서귀포시를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힘쓰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귀포보건소 정신건강팀(☎760-6552)로 하면 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