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소상공인지원센터, 소상공인 물류 스마트화 지원 앞장 공급가액 90%보조, 전방위 스마트 물류 지원 경영 효율성 제고 기대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4월 09일(수) 09:35 |
![]() 강진군소상공인지원센터, 소상공인 물류 스마트화 지원 앞장 |
이번 사업은 디지털 기술 기반의 물류 효율화로 경영 안정성과 경쟁력 확보를 돕기 위해 마련되어 실질적인 경영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
지원 대상은 소상공인으로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 대상, 휴·폐업, 세금 체납 등 지원 제외 대상이 아니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업체는 상품 입·출고(검수), 재고관리, 배송 등 스마트 물류와 관련된 전체 과정에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최대 1,575,000원(공급가액의 90%)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공급가액의 10%와 부가세는 본인 부담으로 최대 350,000원까지 자기 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예산소진시까지 상시 접수로 판판대로(https://fanfandaero.kr)에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신청 시에는 사업자등록증, 소상공인확인서, 국세·지방세 납세증명서, 상품기술서 등을 제출해야 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판판대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유의사항은 자부담이 있는 사업으로 국비와 자부담금 중 자부담금을 우선해 사용하고 참여기업 자부담금 납부 후 사업 지원이 개시된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중도포기가 불가하는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는 사항은 사업 신청 전 자세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강진군소상공인지원센터(강진읍 시장길 19, 2층)는 강진읍시장(오감통시장) 종합동 입구 옆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방문 시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사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소상공인 물류과정을 스마트화하면 자영업자가 부담하는 노동강도 비중이 낮아져 효율적인 경영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신청을 통해 다양한 소상공인이 혜택을 받아 성장에 탄력을 받았으면 한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