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5년 1회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 응원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4월 08일(화) 16:58 |
![]() 함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5년 1회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 응원 |
센터는 검정고시 응시 함평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도시락, 간식, 물 등을 제공하며, 응시생들이 편안하고 안정된 마음으로 시험에 임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고 한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고사장 이동을 돕기 위해 차량 지원도 아끼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러한 세심한 지원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큰 힘이 되었으며, 시험 당일 긴장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덜어주었다.
함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구태림)는 "청소년들이 검정고시를 치르는 날, 함께 응원하고 지원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이번 청소년들을 향한 응원이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우리 센터는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함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 수험생들을 위한 맞춤형 학업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스마트교실을 통한 맞춤형 수업과 교재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이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도움을 주고 있으며, 개별 학습 계획 수립과 함께 진로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이 모든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하였다.
함평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함평군에 거주하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9~24세)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담지원, 자립지원, 취업지원, 학업지원, 건강검진 등 다양하고 전문적인 활동으로 학교 밖 청소년 자립 환경 구축에 힘쓰고 있다고 한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