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형석 교육위원장, 전주화산초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와 간담회 개최

의정활동의 일환으로서 학교운영위원회와의 간담회 실시
학교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적극적인 소통의 기회 마련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2월 19일(목) 16:04
진형석 교육위원장, 전주화산초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와 간담회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진형석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전주2)은 지난 18일 전주화산초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에 참석하여 학교운영위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운영위원회와 학교현안ㆍ교육현안에 대하여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누고 소통함으로써 교육위원장으로서의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진형석 위원장은 전주화산초등학교의 학교현안에 대하여 경청하고,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하여 간담회 종료 후 관련 현장을 꼼꼼히 챙겨보았다.

또한, 진 위원장은 △늘봄학교 관련 교육정책 △학생의 학급 배정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유보통합 문제 △디지털 교과서의 필요성 △스마트기기 활성화 방안 △학교폭력 해결 방안 등에 대하여 전주화산초 학교운영위원회 위원들과 진솔한 간담을 나눴다.

진 위원장은 “교육현안에 대하여 학교가 어떻게 이해하고 해석하여 반영할 것인가에 대하여 진지하게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교육위원회도 바람직한 교육정책의 방향성을 적극적으로 제안하는 등 지속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진 위원장은 학교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여 해결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는 것이 전북교육을 올바르게 선도하는 것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학교운영위원회를 포함한 학교 공동체와 소통의 장을 마련해 나갈 예정임을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3854370134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19일 23:5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