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조옥현 의원, 우수의정대상 등 ‘4관왕’ 쾌거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4년 12월 16일(월) 18:20 |
전라남도의회 조옥현 의원, 우수의정대상 등 ‘4관왕’ 쾌거 |
조옥현 의원은 지난 12일 전라남도의회 회의실에서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16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조옥현 의원은 이달 한국유권자중앙회 주관 ‘2024 정명 의정대상’을 비롯하여 (사)한국공공사회학회 주관 ‘공공 2024 대한민국 공공성 실천대상’ 광역의원 의정대상 그리고 전라남도 ESG협회 주관 ‘전라남도 ESG 시민대상’에 이어 연거푸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조옥현 의원은 전라남도의회 제12대 전반기 교육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전남 교육의 발전을 위한 실질적 정책 마련에 힘써왔으며, 특히 전국 최초로 ‘ESG 교육 및 실천 조례’를 대표 발의하고 전남교육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반을 조성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또한 지난 9월 도정질문을 통해 도민 정신건강 대책 마련과 숙원사업인 목포 교육기관 재배치 등 전남이 당면한 주요 현안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심층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며 큰 주목을 받았고, 최근에는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교육 및 지원을 위한 디지털 문해력 조례를 대표로 발의하며 사회적 약자의 복지 증진에 앞장섰다.
조 의원은 “그동안 펼쳐온 의정활동이 좋은 성과로 나타나 영광스럽다”며 “전남의 발전을 위해서 어떤 정책이 필요한지 늘 살피고 고민하는 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