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재난 안전” 이렇게 준비하자

서귀포시 성산읍 김종완 주무관

정보신문 jbnews24@naver.com
2024년 12월 09일(월) 10:14
서귀포시 성산읍 김종완 주무관
[정보신문] 어느덧 두꺼운 패딩을 챙겨야 하는 겨울이 다가오고 있다. 겨울철이라는 계절은 한 해를 마무리하고 또 다른 한 해를 준비해야 하는 시기와 동시에 강풍, 폭설 등 겨울철 재난, 재해에 대비해야 되는 시간이 되었음을 알려준다.

겨울철 대표적인 재난, 재해로는 강풍, 폭설 및 한파로 인한 농업 시설물을 비롯한 각종 시설물 피해와 교통사고 등의 피해를 들 수 있다.
겨울철 재난, 재해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하는 필수 대비책으로 기상정보를 자주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겨울철 날씨는 변화무쌍하여 언제 어디서 기상특보가 발효될지 모르기 때문이다.

겨울철 강풍, 폭설 등 인한 농업용 비닐하우스 등의 시설물 피해가 우려될 경우 버팀줄 및 비닐 고정끈을 미리 점검하여 파손을 예방하고 가온 하우스는 열풍기 작동 여부 사전 점검 및 충분한 연료 확보로 기온 급강하 시 즉시 가동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야 한다.

겨울은 갑작스러운 한파와 폭설로 인하여 지역주민 통행에 엄청난 불편을 초래하고 크고 작은 교통사고를 발생시키는 재난, 재해는 매년 반복되고 있다.

겨울철 차량 운행 시에는 도로 상태에 따라 타이어는 스노타이어, 체인 등 월동 장구를 준비함과 함께 공기압 체크를 반드시 하여야 한다.

마지막으로 아무리 운전 경험이 많더라도 방심 운전은 절대 금지다.
겨울철이든 여름철이든 방심 운전이라는 단어는 사고를 유발하는 최고와 최적이 조건이 되기 때문이다

겨울철 재난, 사고 없는 안전한 겨울을 보내고자 한다면 제일 먼저 주변을 살피고 점검, 정비하는 습관이 반드시 필요하다.
정보신문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3624621924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0일 01:3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