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YMCA, 별밤축제와 함께 후원의 밤 행사 개최

가을밤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지구와 함께하는 마음을 모으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0월 26일(토) 19:50
여수YMCA, 별밤축제와 함께 후원의 밤 행사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여수YMCA는 가사리생태교육관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별밤축제와 함께 후원의 밤을 개최하였다.

시민과 함께 만드는 생태공동체를 꿈꾸는 여수YMCA는 창립 78주년을 맞아 기후위기시대에 대안을 만들고 실천하는 환경운동에 더욱 매진하고자 한다. 이번 후원의 밤은 환경운동과 교육을 위한 환경교육센터 기금 모금을 위해 특별히 마련되었다.

여수YMCA 정금호 이사장은 모시는 말씀을 통해 미래세대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살 수 있는 환경을 위해 어른들이 할 수 있는 일을 지금 당장 해야 한다고 호소하였다.

축사의 말을 전한 조계원 국회의원은 환경교육센터 기금 마련에 시민이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하는 것이 지속가능한 환경, 아름다운 여수를 만드는 길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국제와이즈멘 김성육 여수지방장은 축사에서 YMCA와 환경운동에 동행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기념식에 이어 ‘불을 끄고 별을 켜다’ 별밤축제가 진행되었다. 별밤축제에서는 여수YMCA 아기스포츠단 어린이들이 부르는 환경 노래가 어른들의 마음을 울렸다. 폐농약병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첼로의 선율이 가을밤을 수놓았고, 아름답게 낭송되는 환경시를 들으며 자연스럽게 환경을 위하는 일이 곧 나와 우리를 위하는 일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여수YMCA는 이러한 시민의 힘을 모아 기후위기시대의 해법을 모색하고 실천하고자 한다. 환경교육센터는 어린이와 청소년, 시민들에게 환경 관련 교육과 체험을 제공하고, 환경적인 삶을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하고 있다. 우리의 아이들도 아름다운 여수를 누릴 수 있도록 환경교육센터에 시민들의 관심과 후원이 이어지기를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YMCA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여수YMCA 061)642-0001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725154343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7일 04:3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