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유용미생물 신청 키오크스 도입

농업인 미생물 신청 더 쉽고 빠르게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0월 25일(금) 17:54
화순군, 유용미생물 신청 키오크스 도입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25일 유용 미생물 수요 증가에 발맞춰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키오스크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친환경미생물배양실에서는 고초균, 효모균 등 작물·축산용 미생물 8종 및 BM 활성수를 무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 2년간 미생물 신청 농업인과 신청량은 2~5%씩 증가하고 있다.

기존에는 유용 미생물 신청을 위해서 매번 대장을 수기로 작성해야 했지만, 이제는 키오스크 방식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농업인은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의 공급 정보(균종 및 수량)를 확인한 후 신청하면 된다.

신청 현황은 실시간으로 사무실의 별도 모니터로 전달되며, 이를 확인한 담당자가 유용 미생물을 입구에 내놓으면 본인 것을 확인해 찾아가는 방식이다. 단, 신규 신청 시 신청서 작성 및 관련 서류(농업경영제, 가축두수사육확인서)룰 제출하는 것은 기존방식과 동일하며, 올해 연말까지 농업인들이 사용 시 혼란을 겪지 않도록 키오스크 사용법을 상세히 안내하여 시스템 적응 기간을 가질 예정이다.

류창수 화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키오스크 도입을 통해 농업인에게 양질의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고, 편리한 공급 방식으로 미생물 공급량 확대도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유용 미생물 또는 키오스크 이용 관련 궁금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과학영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061-379-5483)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719824222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5일 22:2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