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보훈청, 금파공고에서 함께해孝 보훈클래스 추진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0월 24일(목) 21:07
광주지방보훈청, 금파공고에서 함께해孝 보훈클래스 추진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주지방보훈청은 24일 금파공업고등학교에서 청소년 보훈봉사활동의 일환인 ‘함께해孝 보훈클래스’ 프로그램을 추진하였다.

이번 행사는 이광중 금파공업고등학교 교장이 보훈가족들을 초청하여 학교 체험 중심으로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제과제빵학과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보훈가족들과 함께 베이킹을 하고, 학교 급식 체험 등 학창시절로 되돌아가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보훈가족은 “오늘 학교에 와서 밥도 먹고 어린 학생들하고 케이크도 만들고 해서 젊어진 기분이다. 우리 손자도 이렇게 학교 생활을 하고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런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줘서 너무 고맙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하성일 광주지방보훈청장은 국가를 위해 공헌하신 분들을 위해 직접 학교로 초청해서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준 금파고 학생들에게 감사함을 표하며“광주지방보훈청은 청소년들이 우리나라에 대해 자긍심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하는 보훈문화를 만들어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697296463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5일 02:2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