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무안갯벌낙지축제장에서 고구마 캐기 체험행사 진행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0월 24일(목) 17:19
무안군, 무안갯벌낙지축제장에서 고구마 캐기 체험행사 진행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무안갯벌낙지축제장에서 신활력플러스사업 홍보의 일환으로 무안고구마 캐기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축제 연계행사로 진행되는 고구마 캐기 체험은 주무대 옆 신활력플러스사업성과 홍보관 부스에서 현장 접수를 통해 누구나 바로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료는 1만원이다.

고구마캐기 신청자는 대기하고 있는 셔틀차량을 이용하여 5분거리에 있는 고구마밭으로 이동하여 체험 후 고구마를 가져갈 수 있다.

신활력플러스사업 홍보관 부스에서는 고구마 품종전시, 고구마요리, 고구마인절미 떡메치기, 고구마 단술 시음, 이벤트 행사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고, 고구마죽, 고구마라떼, 말랑, 와플, 설레고 등 고구마 가공품과 햇 고구마도 판매한다.

한편, 무안군 신활력플러스사업은 고구마와 단호박 등 지역농산물의 고부가가치 창출과 다양한 민간자생조직의 지역 역량 강화를 통해 자립적 지역 발전 기반 구축, 일자리 창출 등을 끌어내기 위해 추진하고 있으며, 무안군융복합센터 건립, ‘맛뜰무안’브랜드 개발, ‘맛뜰무안몰’쇼핑몰 구축 운영, 무안고구마 지리적표시등록, 고구마 가공제품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691614993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4일 22:2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