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영광스포디움 실내수영장 안전교육 실시

군민 안전·편의 확보에 ‘만전’ 수영장 근무인력 대상 안전교육 실시
현장 중심의 실전 교육으로 인명구조의 ‘골든타임’ 사수 노력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0월 24일(목) 17:03
영광군, 영광스포디움 실내수영장 안전교육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영광군(군수 장세일)은 10월 23일 영광스포티움 실내수영장에서 근무하는 강사 및 안전·안내요원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체육시설법 시행규칙 제23조(안전·위생 기준)에 의거한 안전 근무수칙 교육과 수상인명구조술 및 심폐소생술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심폐소생술 교육은 영광소방서 박애주 소방장의 협조로 실시되었다.

인명구조술 교육의 경우 이론과 함께 철저한 현장 중심의 실전 교육이 이루어졌다.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하기 위해 불필요한 보고는 과감히 생략하는 등 실제적인 인명 구조에 초점을 맞췄다.

영광실내수영장 근무자들이 현장 중심 구조 교육에 열중하는 모습 (사진제공: 영광군)

영광군 관계자는 “실제 현장에서는 교육 상황과는 다르게 변수가 많고, 긴장하여 우왕좌왕하게 된다”며, “이론 교육과 함께 반복적인 실전 연습을 통해 인명구조술이 몸에 익도록 해야 신속하게 생명을 구조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영광스포티움 실내수영장을 이용하는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매월 안전 및 친절 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전한 체육 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688985976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5일 00:2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