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국내 관광마케팅 방안 마련 토론회 개최

국내 관광마케팅 활성화, 제주관광의 새로운 방안 논의
제주관광 대혁신 전략적 대응 방안 및 국내관광 활성화 방법 논의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0월 23일(수) 17:52
제주특별자치도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23일 오후 2시 제주웰컴센터 3층 회의실에서 ‘제주 국내 관광마케팅 방안 마련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는 제주도 관광교류국과 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협회 등 관련 유관기관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다.

최근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 수는 외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나, 내국인 관광객 수는 상대적으로 정체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회의에서는 제주 관광시장 현황을 공유하고 각 유관기관이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주요 안건으로는 올 4분기 제주관광 대혁신 추진 전략과 국내관광 활성화 방안이 다뤄지며, 각 기관의 전략적 대응 방향과 우선순위 사업을 중심으로 논의가 이뤄질 계획이다.

김희찬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제주관광의 혁신적 변화를 이끌어 나가고, 비수기에도 국내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제주관광 발전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제주도는 이번 포럼에서 제안된 발전 방안을 구체화해 제주의 성주류화 정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성평등으로 빛나는 제주’를 만드는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럼 관련 내용은 도 공식 유튜브 채널 ‘빛나는 제주TV’에서 다시 볼 수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671049566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4일 01:2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