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특성화고 학생 대상 기업탐방 프로그램 실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0월 23일(수) 12:13
남원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남원시가 23일부터 24일까지 남원용성고와 남원제일고 학생 65명을 대상으로 관내 기업인 코빅스, 윈푸드, 하주발효마을 탐방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번 기업탐방은 특성화고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관내 우수한 기업체들을 탐방하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인재들이 실제 산업현장을 방문해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진로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진행된 기업탐방은 기업 소개, 기업 운영방식 및 직무 이해에 대한 기업실무자 특강, 시설 견학, 직업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기업실무자 특강에서는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취업, 회사 생활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달해주는 시간도 가졌다.

탐방에 참여한 학생들은 “졸업 후 진로 선택에 대한 도움이 됐고, 우리 지역의 기업에 대한 인식이 좋아졌다”라며, 관내 기업에 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탐방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도 높았다.

남원시 관계자는 “더 다양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 미래인재 양성과 지역 정주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기업탐방 프로그램 2차’는 관내 일반계고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후 11월 말에 추진할 예정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656365952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4일 12:1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