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신규공직자 소양 교육 및 워크숍 실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0월 21일(월) 16:45
구례군, 신규공직자 소양 교육 및 워크숍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구례군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구례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신규공직자 31명을 대상으로‘2024년 신규공직자 소양 교육 및 워크숍’을 실시했다.

구례군은 14일 진행된 소양 교육에서 군 주요 시책 및 공직자 친절, 개인정보보호, 공직윤리 등 공직자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교육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선배 공직자들이 강사로 참여해 담당 업무에 대한 사례 중심의 교육을 함으로써 신규공직자들이 빠르게 업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이길용 부군수와 류효숙 총무과장의 공직자로서의 바람직한 자세와 앞으로 나아갈 방향 등을 제시하며 신규공직자들이 변화와 혁신에 대응하며 군 비전과 가치를 실현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을 했다.

15일~16일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 워크숍은 노고단 등반을 시작으로 선배 공직자와의 만남, 관내 주요 시설 견학 등을 통해 선배 공직자와 유대감을 강화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공직 생활의 기반을 마련할 좋은 기회가 되었다.

또한, 신규 공직자들은 군수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임용 소감, 현재의 구례, 앞으로 나아갈 구례 등을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며 각자의 포부를 다졌다.

한편, 김순호 군수는“신규 공직자들의 개성 넘치고 열정적인 모습을 보며 앞으로 함께 발전해 나갈 구례군이 더욱 기대된다”며, “우리 신규 공직자들이 군민을 위해 봉사하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605954028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2일 0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