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각화청소년문화의집, 호랑잔치-라이트페스티벌’ 성료

“호랑잔치-라이트페스티벌, 청소년과 지역사회주민 800여명과 함께 빛나는 하루 ”
“역대 최고의 청소년어울림마당 찬사를 받으며 종료”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0월 20일(일) 13:12
광주시각화청소년문화의집, 호랑잔치-라이트페스티벌’ 성료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사단법인 꿈과도전(대표자 김호림)이 수탁 운영하고 있는 광주광역시각화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19일 ‘빛’을 주제로 한 북구청소년어울림마당 ‘호랑잔치-라이트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청소년 및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기쁨과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유스피아’ 기획부스 ▲등불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뜨개플리마켓 ▲야광 슈링클스 키링만들기 등 ‘빛’을 다룬 체험마당들과 청소년동아리, 문화활동프로그램, 초청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마당이 운영되었다.

부대행사로 사단법인 꿈과도전 11주년을 맞아 제6차 꿈과도전 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이 행사에서는 꿈에 도전하며 성실하게 생활한 청소년 50여명에게 장학금과 부상이 수여되었다.
행사에는 청소년 및 지역주민 8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북구청장 문인, 북구의회장 최무송 등이 참석하여 청소년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였다.

이번 ‘호랑잔치-라이트페스티벌’은 각화청소년문화의집 대표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유스피아6기 및 청소년기획단 주도 아래 이루어져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특히 2024전국우수청소년운영위원회 최우수선정으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던 유스피아6기의 기획부스는 자치활동을 홍보하는 방탈출게임 부스를 운영하며 행사에 청소년자치활동의 의미를 불어넣었다.

기획부스를 함께 운영한 청소년운영위원회 백다빈(22세)위원은 “청소년을 포함한 학부모님들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시간이라 뜻깊었다. 오늘 경험을 통해 부족한 점은 보완하고 좋았던 것은 다시 추진하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싶다.” 라고 말했다.

한편 2024북구청소년어울림마당 ‘호랑잔치-라이트페스티벌’을 전체 총괄한 조소연 청소년지도사는 “빛을 주제로 기획된 이번 행사가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에게 빛나는 추억으로 남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끼발산을 위해 운영될 청소년어울림마당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하였다.

사단법인 꿈과도전(대표자 김호림)이 수탁 운영하고 있는 광주광역시각화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꿈과도전을 응원하고 지역사회 시민들과 호흡하기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운영하겠다고 약속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589454733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2일 05:48: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