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 “청소인력 간담회 및 환경미화원 현장 체험”

송영훈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민생현장탐사를 통해 당의 가치 실현과 어려운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을 해 나갈 것”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0월 18일(금) 10:58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 “청소인력 간담회 및 환경미화원 현장 체험”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은 ‘작은 손길로 제주의 숨을 깨끗하게’라는 주제로 환경미화원 현장 체험에 나섰다.

송영훈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서귀포시 남원읍)를 비롯한 원내대표단은 18일(금) 새벽 5시 민생현장탐사를 위한 첫걸음으로 청소인력 간담회 및 환경미화원 체험 활동을 하였다.

청소인력 간담회 및 환경미화원 체험활동에는 송영훈 원내대표를 비롯한, 양경호 수석부대표, 양홍식 부대표, 한권 정책위의장, 한동수 대변인이 참석하였다.

이번 체험활동은 의원 2인 1조로 나누어 노형동 일대 약 20여개 구역 클린하우스의 폐기물 수거 작업으로 시작됐다. 원내대표단은 환경미화원들과 함께 직접 쓰레기 수거 작업에 참여하며, 현장에서 청소인력의 고충을 체감하고, 이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했다.

이날 청소인력 간담회에서는 본인들의 애로사항에 대해 해결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김재형 공공운수노조 제주지부 제주환경지회(청소차운전원노조)위원장과 김병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지청 노동조합(환경미화원노조)부위원장은 △ 노후화된 시설 및 차량 교체 △ 청소인력 복리후생에 관한 사항 등을 건의하였다.

이에 송영훈 원내대표는 봉사활동 후 "이른 새벽부터 우리 사회의 깨끗한 환경을 위해 일하시는 환경미화원분들의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청소인력분들이 요청하신 사항에 대해 예산 증액 및 내년 예산에 반영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추진 중인 ‘민생현장탐사’라는 의정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앞으로도 제주도의 경기활성화 및 민생문제 해결을 위한 현장 탐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정책 제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564830179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2일 12:38: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