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 Wee센터, 2024샘-품, 맘-품 지원단 봉사활동 프로그램 운영

급식 봉사를 통한 학생들과 어르신들의 행복한 시간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0월 17일(목) 13:56
진도교육지원청 Wee센터, 2024샘-품, 맘-품 지원단 봉사활동 프로그램 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진도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김 미)는 진도군노인복지관에서「샘-품, 맘-품 지원단」27명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샘-품, 맘-품 지원단」은 교사 및 지역민으로 구성된 멘토단의 1:1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여, 학생의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14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멘티 총 22명과 멘토들이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해 샘-품, 맘-품 지원단 협의회를 통해 모아진 멘토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운영된 것으로, 멘티 학생들이 지역사회로부터 지원을 받는 데 그치지 않고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데 의의가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진도군노인복지관에서 배식 업무를 맡아 직접 조리된 식사를 배식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는 등 따뜻한 도움을 나눴으며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및 인지 기능 향상 프로그램을 체험하기도 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석한 강○○ 학생은 “어르신들과 대화하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마음이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진도군노인복지관 관계자는“학생들의 참여로 인해 어르신들께서 더욱 행복해하셨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 학생들과 협력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미 교육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학생들에게 사회봉사의 중요성을 일깨워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어르신들과의 소통을 통해 세대 간의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소중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539194337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2일 17:37: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