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자연과 예술이 만나는 ‘아트페스타인제주’

제주시 문화예술과 문화예술팀장 문성조

정보신문 jbnews24@naver.com
2024년 10월 17일(목) 09:01
제주시 문화예술과 문화예술팀장 문성조
[정보신문] 자연과 역사, 그리고 예술의 공간 산지천은 제주의 역사와 문화가 녹아 있는 제주인의 삶의 공간으로, 과거와 현재를 잇는 원도심의 중요한 지역이다.

이곳은 예술적 영감을 제공하는 자연의 경이로움을 품고 있으며, 제주의 특별함을 살리며 시민과 관광객에게 새로운 예술적 경험을 제공하는 최적의 장소이다.

제주시에서는 산지천을 거닐며 제주의 자연을 몸소 느끼면서 평소에 접하기 힘든 실력 있는 예술가들의 다양한 창작 예술작품을 감상하며 그 속에서 예술이 살아 숨 쉬는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은 행사를 특별히 준비했다.

10월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산지천 갤러리와 광장을 포함한 산지천 일대에서 ‘광장:사이’를 주제로 총 8개의 테마(‘사이’)로 구성된 ‘2024 아트페스타인제주’를 개최한다.

개막행사는 10월 18일 저녁 6시 15분부터 산지천 갤러리 앞 야외공간에서 진행되며 다양한 문화예술공연과 미디어 파사드 쇼가 펼쳐진다.

산지천 갤러리에서는 실내작품 43점이 전시되며, 탐라문화광장에서 산포광장까지는 초롱, 입체작품 등 69점을 선보이는데 특히 올해에는 도내 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아트쇼케이스를 추가해 참여 작가층을 확대하고, 대형 초롱 활용과 초롱 구간을 확대해 다채롭게 운영된다.

전시 작품 외에도 시민 참여프로그램, 야간 도슨트,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해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특별한 경험도 제공한다.

이번 ‘아트페스타인제주’ 는 자연과 문화적 자산을 기반으로 지역예술가들과 협력하고 지역사회와도 밀접하게 연계되어 만들어지는 행사로 제주 문화예술계의 발전을 도모하고 활력있는 원도심을 만들어 가는 데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보신문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532274225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1일 23:5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