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찾아가는 통합세무상담실 운영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0월 16일(수) 19:49
화순군, 찾아가는 통합세무상담실 운영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10월 15일 화순전통시장상인회 사무실에서 군민들을 대상으로 마을세무사와 납세자보호관, 지방세 담당자가 합동으로 ‘찾아가는 통합세무상담실’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빈번한 법령 개정으로 인하여 놓치기 쉬운 종합소득세, 양도소득세 등 군민들의 세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찾아가는 세무 상담을 진행하여 좋은 반응을 받았다.

이날 상담장을 찾은 소상공연합회원 및 시장상인회원 등은 마을세무사의 친절한 설명으로 평소 궁금했던 것이 해결되고, 세금 절세 및 환급 방법까지 안내받아 매우 만족해하였다.

한편, 화순군은 군민이 원하는 장소에서 국세 전문 상담뿐만 아니라, 지방세 불복 청구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도록 군민과 함께하는 세무 행정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최기운 화순군 재무과장은 “마을세무사·납세자보호관·지방세 담당자가 상시 상담 대기 중이며, ‘찾아가는 통합세무상담의 날’ 외에도 언제든지 전화 상담이 가능하다”라며, “세무 행정서비스 제공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라며, 주변 분들께도 널리 알려줄 것”을 당부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528222141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2일 03:5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