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새마을회,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새마을지도자,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지역사회 안전 강화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0월 15일(화) 15:53
여수시새마을회,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여수시 새마을회(회장 이동근)는 지난 14일 여수시새마을회관 회의실에서 지역 사회의 안전을 위해 40여명의 새마을지도자를 대상으로 응급 상황 발생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여수소방서의 전문 강사 지도 아래, 심폐소생술의 기본 원리부터 실제 상황에서의 응용 방법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했으며, 참석자들은 실습을 통해 직접 심폐소생술을 시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해양 레저 활동이 활발한 우리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물놀이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 상황에 대한 대처 방법과 응급처치 등 실제 상황에서 자주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진행하여 새마을지도자들이 지역 사회의 안전 지킴이 역할을 수행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이동근 회장은 “심폐소생술 교육은 단순한 기술 습득을 넘어 생명 존중의 가치를 인식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리 새마을지도자들이 지역 사회의 안전을 책임지는 일원으로서, 이번 교육을 통해 습득한 지식과 기술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응급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심폐소생술은 골든타임을 확보하여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응급 처치 방법 중 하나이다. 특히, 심장마비는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는 돌발 상황으로, 주변 사람들의 빠른 대처가 생존율에 크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번 교육을 통해 새마을지도자들은 응급 상황 발생시 침착하게 대처하고,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

여수시새마을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여 지역 사회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응급 상황 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492641304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3일 02:5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