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암대학교 청암축구회, 외국인 유학생과 친목 풋살 경기 개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0월 14일(월) 16:03
청암대학교 청암축구회, 외국인 유학생과 친목 풋살 경기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성홍) 청암축구회는 지난 10월 2일 순천 신대풋살장에서 청암대학교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들과 친목 풋살 경기를 개최하였다.

이날 풋살 경기에 참여한 청암축구회 회원 7명과 베트남 및 네팔 유학생 7명은 함께 땀을 흘리며 경기를 함으로써 서로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이국에서의 유학생활을 즐겁고 활기차게 지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김성홍 총장직무대행은 “이번 친목 풋살 경기가 타국에 나와 열심히 수학하고 있는 유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타국에서의 외로움과 향수병을 덜어주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풋살 경기에 참가한 네팔 유학생은 “한국에 들어온지 얼마 되지 않아 한국생활에 적응이 힘들었는데 학교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을 빠른 적응을 위해 많은 것을 지원해 주고, 또 이렇게 마음껏 운동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대학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풋살 경기가 마친 후 대학 관계자들과 유학생들이 저녁식사를 함께 하며 유학 생활에 어려움들을 경청하고, 유학생들이 좀 더 빨리 대학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하였고, 이번 풋살 경기를 계기로 청암대학교에 입학하는 유학생들과 정기적으로 풋살 경기를 진행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한편, 청암대학교는 글로벌 인재양성 교육을 위한 외국 대학과의 국제 교류협력을 확대하고 베트남과 네팔에서 온 유학생들이 입학하여 대학에서 공부하고 있으며, 2025학년도에는 베트남, 네팔, 우즈베키스탄 등의 대학과 교류를 통한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468077314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3일 04:1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