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5년 동계전지훈련 유치 돌입

2025년 동계전지훈련 참가 신청 접수 시작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0월 14일(월) 10:52
서귀포시, 2025년 동계전지훈련 유치 돌입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전지훈련지 메카 서귀포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동계 전지훈련 유치에 본격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달 11일부터 31일까지 2025년 동계전지훈련 참가 신청 접수를 진행 예정이며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서귀포시 동계전지훈련 참가 희망팀은 전지훈련 신청서를 서귀포시 체육진흥과로 전자공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귀포시는 동계 전지훈련팀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그 중 운동지원 프로그램은 동계전지훈련팀의 선호도가 매우 높은 인센티브로 동계 기간 중 대한선수트레이너협회와의 협업으로 운영하며 선수들의 운동 수행력을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축구, 농구 종목은 심판진 및 경기용품 지원 등을 통해 스토브리그를 확대 운영하여 실전과 같은 훈련 효과로 경기력이 향상되도록 돕고 있다.

이와 더불어 트레이닝센터를 포함한 모든 공공체육시설 무료사용, 전지훈련 상해보험 가입 및 공항 숙소 간 전지훈련팀 수송 버스 지원,방문팀들에게 격려물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문화공연 및 각종 행사 정보 공유와 공영관광지(박물관·미술관 포함) 무료입장 지원을 통해 훈련 외 시간 활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귀포시는 씨름 훈련장 모래 정비, 서귀포야구장 내야 및 마운드 정비, 축구장 잔디 보수, 전지훈련팀 전용 트레이닝센터 헬스장비 추가 구매 배치 등 훈련시설 보수·보강을 통해 서귀포시가 가용할 수 있는 훈련시설을 최대한 활용하여 종목별 최대팀을 수용할 계획이다.

서귀포시는 “학부모가 수반되어 경제적 파급효과가 높은 초·중·고 학생 전지훈련팀 유치를 확대 하여 지역 상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속적인 체육시설 확충과 보수보강을 통해 다양한 종목 유치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전지훈련지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455618590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3일 06:37: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