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도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 행복 드림’ 특화사업 실시

녹동현대병원 연계 도양인(人), 보건복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0월 10일(목) 13:32
고흥군 도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 행복 드림’ 특화사업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고흥군 도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준희, 민간위원장 장종실)는 지난 8일 도양읍 봉서마을에서 녹동현대병원과 연계하여 ‘도양인(人), 건강 행복 드림’ 특화사업을 시범 운영했다.

녹동현대병원(원장 백인규)은 건강 취약계층 어르신 24명에게 진료와 건강상담, 면역력 강화와 건강 증진을 위한 영양수액 처치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했으며, 도양읍은‘복지야, 동각 마실가자 이동상담소’ 운영하며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홍보와 공적 서비스 연계 상담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박준희 공공위원장은 “도양읍 보건복지 취약계층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소중한 봉사활동에 감사드리며, 읍에서도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가 소외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종실 민간위원장은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건강관리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읍 관계자는 “지역 내 보건복지 기관들과의 협력체계를 더욱 확대하여, 찾아가는 맞춤형 보건복지 서비스의 질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양인(人), 건강 행복 드림’ 특화사업은 봉서마을에 시작으로 용정, 남암, 신정마을에서 올해 연말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396722835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3일 17: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