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서부보훈지청, 제대군인주간 「민지(MZ)야, 같이가자!」특별위문 실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0월 08일(화) 15:57
전남서부보훈지청, 제대군인주간 「민지(MZ)야, 같이가자!」특별위문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국가보훈부 전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이향숙)은 제대군인주간을 맞아 MZ세대 공무원과 함께 생계가 곤란한 참전 제대군인 보훈가족을 방문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국가보훈부는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제대군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제대군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매년 10월 둘째 주를 제대군인주간으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위문은 6‧25전쟁에 참전한 유공자 모○진님(무안 거주, 97세)과, 월남참전 유공자 정○봉님(목포 거주, 79세) 2가구를 방문하여 주거환경, 건강상태 등을 살피고 정육세트, 쌀 등 직원들이 직접 준비한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향숙 전남서부보훈지청장은 “제대군인 주간을 맞아 MZ세대 공무원과 함께 국토수호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를 찾아뵙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민지(MZ)야, 같이가자!」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제대군인에게 감사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을 실천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서부보훈지청은 제대군인주간을 맞아 10월 11일 14시부터 17시까지 목포역 광장에서 시민, 관광객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보훈문화체험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보훈문화체험관에서는 제대군인주간 홍보 포스터와 대한민국 군복 이미지를 관람할 수 있는 ‘전시존’과 대한민국 군복 맞추기 룰렛 이벤트, 감사의 메시지 작성 등에 참여 할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하여, 제대군인주간에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367063979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3일 23:2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