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재단, 제주도체육회 스포츠 꿈나무 장학사업 업무협약 체결

소년·전국체전 전 종목 초·중·고 학생선수 장학생 선발
10월 중 제주삼다수 스포츠 꿈나무 장학생 모집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0월 07일(월) 18:56
제주삼다수재단, 제주도체육회 스포츠 꿈나무 장학사업 업무협약 체결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재단법인 제주삼다수재단(이사장 백경훈)이 제주도체육회(회장 신진성)와 ‘제주삼다수 스포츠 꿈나무 장학사업 업무협약’을 지난 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주삼다수 스포츠 꿈나무 장학사업’은 도내 스포츠 꿈나무 육성을 위해 대회성적이 우수하고 장래가 촉망되는 도내 초·중·고 학생선수를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도체육회는 장학생의 모집 및 후보 추천, 대외홍보 및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를, 제주삼다수재단은 장학사업 계획 수립 및 장학생 선발, 장학금 지원을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제주삼다수재단과 제주도체육회의 협력을 통해 장학생 모집 종목을 기존 골프 단일 종목에서 소년·전국체전 전체 종목으로 확대하고, 선발 인원도 30명에서 48명으로 대폭 확대한다. 2024년도 제주삼다수 스포츠 꿈나무 장학생 모집 공고는 10월 중 이루어질 예정이다.

제주도체육회 신진성 회장은 “제주도 내 체육계 지원을 위해 각별한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제주삼다수재단과 함께 우수한 유소년 선수를 발굴하고 육성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제주삼다수재단 백경훈 이사장은 “제주 출신 오예진 선수가 제주와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며 “더욱 많은 제주 선수들이 세계무대에 설 수 있도록, 제주 스포츠 발전에 기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주삼다수재단은 2004년 설립되어, 현재까지 총 2,185명의 장학생을 선발, 총 45억 4천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제주 출신 인재지원에 최선을 다 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359586731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3일 23:3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