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새마을회, 아이스팩 재사용 활동 전개

“같이하면, 가치있는 아이스팩 재사용”
젤 아이스팩 2,000여개 중앙동 선어시장, 교동시장 상인회 전달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0월 07일(월) 10:03
여수시 새마을회, 아이스팩 재사용 활동 전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전남 새마을지도자여수시협의회(회장 이기전)와 여수시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0월 4일 아이스팩 2,000여 개를 중앙동 선어시장, 교동시장 상인회에 전달했다.

탄소중립 실천의 일환으로 신선식품 배송과정에서 신선도 유지를 위해 사용되는 아이스팩를 추석명절을 맞아 여수시 새마을지도자를 대상으로 9월 한 달간 집중 수거하는 아이스팩 재사용 활동을 실시했다.

아이스팩 재사용 순환사업은 젤타입 아이스팩을 여수시 새마을지도자들의 각 가정에서 수집하여 깨끗하게 세척해 건조, 소독 등의 과정을 거쳐 무상으로 소상공인에게 제공함으로서 아이스팩 적정처리 및 재사용 체계를 구축하고 생활쓰레기 배출 감량과 자원순환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기전 협의회장은 “새마을지도자 스스로 시행한 분리배출이 자원순환으로 이어지는 중요한 과정”이며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자원순환 활동과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김영희 부녀회장은 “이번 재활용 활동은 단순히 아이스팩을 다시 사용하는 것을 넘어, 환경 보호와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뜻깊은 일이었다.”고 말했다.

여수시 새마을지도자들은 지난 8월 20일에도 1,000여 개의 젤타입 아이스팩을 교동시장 소상공인에게 직접 전달했으며, 앞으로도 아이스팩 분리배출 홍보 및 캠페인을 통해 시민의식 개선과 자원순환 실천을 유도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334283577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4일 03:3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