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매듭공예’ 교육 성황리 종료

전통과 현대의 아름다움 잇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09월 21일(토) 11:14
화순군, ‘매듭공예’ 교육 성황리 종료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20일 군이 주최한 ‘매듭공예 교육 프로그램’이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통 공예 기술을 통해 농촌 자원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이를 지역 소득화로 연결하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매듭공예 교육은 지난 8월부터 2개월간 운영되었으며, 지역농업인 20명이 참여하여 열정적으로 교육에 임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다양한 매듭 기법을 활용한 장신구, 소품, 생활용품 제작 등 실용적이고 아름다운 작품들이 완성되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주민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전통 공예를 배우게 되어 매우 뜻깊었고, 이를 통해 새로운 소득 창출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었다”라며 “앞으로 배운 기술을 바탕으로 마을 공방을 운영하거나, 농촌 체험 프로그램과 연계해 더 많은 소득을 창출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화순농업기술센터 류장수소장은 “매듭공예 교육이 단순히 전통 공예 기술을 배우는 데 그치지 않고, 농촌 자원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방향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큰 성과가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군민들이 새로운 소득 창출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화순군은 2기 매듭공예 교육생을 모집한다. 2기 교육은 10월부터 2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며, 모집 인원은 20명으로, 지역 주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화순군농업기술센터를 통해 전화(061-379-5434) 접수할 수 있다. 화순군은 앞으로도 농촌 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민 소득 증대에 기여할 방침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092631955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5일 16:2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