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연지마루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 개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09월 13일(금) 09:57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정읍시 연지마루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11일 청춘활력소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시와 시 지역활성화센터가 추진한 ‘도시재생 뉴딜사업(주거지지원형)’과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결실이다. 주민들은 도시재생대학 운영, 주민공모사업 참여, 조합 설립 교육 및 컨설팅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열성적으로 참여하며, 조합 설립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총회에서는 정관, 사업계획, 예산 확정, 임원 선출, 설립 경비 등 설립에 필요한 주요 안건들이 심의·의결됐다.

연지마루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이번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국토교통부의 설립 인가와 법인 등기를 완료할 계획이다. 이후 ▲도시재생 공동시설 운영·관리 ▲마을식당 및 카페 운영 ▲주거지형 숙박시설 관리 ▲다함께 마을 돌봄사업 등의 주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허종성 이사장은 “2019년부터 시작된 도시재생 사업이 마을조합 창립으로 이어져 감회가 깊다”며 “조합의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지역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정읍시 관계자는 “창립총회까지 노력을 아끼지 않은 발기인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조합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011325656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6일 06:1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