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함평읍, 추석 맞이 고독사 예방 ‘따사로이’ 온정 나눔 행사 실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09월 12일(목) 14:47
함평군 함평읍, 추석 맞이 고독사 예방 ‘따사로이’ 온정 나눔 행사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함평군 함평읍사무소가 지난 11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고독사 예방을 위해 ‘따사로이’ 온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따사로이’는 ‘따뜻한 기운이 있게’라는 순우리말로,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는 고독사 위기가구를 위해 추석선물세트와 반찬, 간식 등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날 함평읍에서는 식혜, 도라지 정과, 오란다와 까불이, 고구마빵 등으로 구성된 풍성한 추석선물세트를 준비해 각 대상 가정을 직접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화자 함평읍장은 “우리 주변의 고독사를 예방하고 사회적 고립가구를 발굴하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예방적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평읍은 앞으로도 고독사 예방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미니과일 정(情)드림’ 사업을 준비 중이다. 이 사업은 주 1회 고독사 위기가구에 미니과일(과일사각컵)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는 사업으로, 함평읍은 이와 같은 지역민을 위한 사회 안전망 구축 노력을 꾸준히 지속할 계획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993516910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6일 08:3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