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사회봉사단, 우리마을 레벨업 챌린지 봉사활동 전개

수동마을 벽화그리기 등 환경개선 실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09월 11일(수) 13:05
순천대 사회봉사단, 우리마을 레벨업 챌린지 봉사활동 전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사회봉사단은 소외되고 있는 시골 마을을 방문하여 어르신과의 세대 간 교류와 마을 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봉사 첫날에는 노후 담벼락에 페인트를 칠하고, 마을 어르신들을 만나 어르신 정서안정을 위한 반려 식물만들기, 마을 노인정 실내 수납장 만들기 등 환경개선을 하였다. 둘째 날에는 수동마을 및 순천만 주변을 돌며 쓰레기를 줍는‘플로깅’활동을 실시했다.

마을봉사에 참여한 대학생 사회봉사단장 정채원 학생(행정학과 4학년)은 “이틀 동안 함께 봉사에 나선 학우들,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위로와 공감을 받고 지역사회에서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며, “글로컬대학의 구성원으로서 앞으로도 꾸준하게 지역사회를 가꾸는 여러 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립순천대 사회봉사단은 지난 6월 24일부터 25일까지 승주읍 농촌봉사활동을 하였고, 11월~12월 중에는 연탄나눔, 김치나눔 행사로 지역의 소외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병운 총장은 "농촌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봉사문화를 주도해 가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대학 구성원의 다양한 봉사 활동으로 살기 좋은 지역사회 만들기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국립순천대는 하계·추계 농촌봉사활동, 취약계층을 위한 마을 봉사활동 외에도 지난 2021년부터 대학 대표 봉사 활동으로 플로깅을 실시해 캠퍼스 인근뿐만 아니라 국제정원박람회장에서도 환경보호 캠페인을 펼치는 등 대학 구성원의 봉사 활동 참여를 적극 장려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956290121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6일 12:1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