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제2회 청소년 창업 아이디어톤 개최

무안공항 인근 지역 거주 청소년 대상 창업교육 시행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09월 11일(수) 09:54
한국공항공사, 제2회 청소년 창업 아이디어톤 개최(청소년 창업 아이디어톤 참여자 기념촬영 단체사진)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9월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전남 나주에서 무안공항 인근 지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주제로‘제2회 한국공항공사 청소년 창업 아이디어톤*’을 개최했다.

‘한국공항공사 청소년 창업 아이디어톤’은 지난해 사천공항 인근 지역에서 처음 진행되었고 보다 다양한 지역의 청소년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올해는 무안공항 인근 지역으로 장소를 옮겨 개최하였다.

한국공항공사는 지역문제 해결 및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무안공항 인근 지역 청소년 20여명을 선발하여 AI 활용 리서치 방법,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의 창업교육과 멘토링을 시행하고, 실제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을 통해 참여자들의 창업역량 강화 및 지역 정착형 창업 동기를 부여하였다.

권용실 한국공항공사 ESG경영실장은 “청소년 창업 아이디어톤은 지역문제 해결방안 발굴 및 청소년 창업인재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기여에 목적이 있으며, 공사는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951717688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6일 14:35: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