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신전면지사협, 취약가구 세탁지원 사업 추진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과 협약식 가져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09월 06일(금) 10:11
강진군 신전면지사협, 취약가구 세탁지원 사업 추진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강진군 신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순옥, 공공위원장 김진근)가 지난 4일 취약가구 세탁지원 사업 추진을 위해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전면지사협 민간위원장 김순옥, 공공위원장 김진근,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 김송자 관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하며 본격적인 사업 시작을 알렸다.

사랑더하기 행복나눔 모금운동으로 신전면이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마련한 후원금을 모금회로부터 배분받아 진행하는 사업으로 신전면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장애인·요양보호 대상자 등 스스로 위생관리가 어려운 20가구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전면에서는 세탁서비스가 필요한 가구를 대상으로 각 마을 이장과 부녀회장 등을 통해 대상자를 추천받고, 협의체 위원과 면사무소 복지팀 직원들이 세대를 방문해 이불을 수거하고 세탁된 이불을 전달해주는 업무를 도맡는다.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인계받은 세탁물을 세탁·건조 등 전문적인 처리 후 신전면사무소 지정 장소까지 배달한다.

김순옥 민간위원장은 “거동이 불편해 무거운 이불 빨래를 할 수 없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세탁은 물론 소외될 수 있는 분들의 안부를 살피며 촘촘한 복지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진근 신전면장은 “취약가구 세탁지원 사업은 거동이 불편한 분들의 청결한 생활은 물론 건강까지 챙겨주는 유익한 사업이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신전면민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850351896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7일 04:4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