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 제주지원, 양돈 품질관리 및 저탄소 축산물 인증 교육 실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08월 30일(금) 09:33
양돈농협 성공대학 연계 양돈 품질관리 및 저탄소 축산물 인증 교육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축산물품질평가원 제주지원(지원장 송종호)은 지난 28일 제주양돈농협 본점 대회의실에서 제주양돈농협 성공대학 교육생, 생산자 조합, 임직원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활용 양돈산업 품질관리 및 저탄소 축산물 인증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제주 경기 침체와 축산물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양돈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농가 소득증대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은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첫 번째 주제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양돈 품질관리 방안으로 △제주 양돈산업의 현황, △등급판정 기준 및 돼지기계품질분석장비(VCS2000) 활용, △결함 대응 방안 등이 상세히 소개했고. 이어지는 두 번째 주제에서는 저탄소 축산물(돼지) 인증기준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양돈농가들은 돼지고기 품질향상과 더불어, 저탄소 인증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들을 학습했다.

그 간 축산물품질평가원 제주지원(지원장 송종호)과 제주양돈농협(조합장 고권진)은 제주지역 양돈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지역 상생,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초에도 상호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통해 양돈농가의 데이터 활용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논의한 바 있다.

축산물품질평가원 송종호 제주지원장은 "이번 교육이 양돈산업의 불확실성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변화와 도전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축산현장과 소통하며, 지역 농가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707358328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8일 00:2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