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옥당중학교, 싱가포르 글로벌 문화체험 보고서 발표대회 실시

글로벌 시대의 미래 주인공으로 이끌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08월 27일(화) 16:27
영광옥당중학교, 싱가포르 글로벌 문화체험 보고서 발표대회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영광옥당중학교(교장 허 영)은 ‘넓은 세상의 주인공은 우리’라는 주제로 8월26일.(월)에 영광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하여 학부모, 영광군청 관계자,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3학년 전체 학생이 다녀온 싱가포르 글로벌 문화체험(6.10~6.14) 보고서 발표대회를 실시하였다.

글로벌 문화체험은 매년 영광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광군 지자체의 비용전액 지원을 받아 실시하고 있는 국외현장체험학습이다.

영광옥당중학교는 싱가포르 글로벌 문화체험의 의미를 되새기고 학생들이 글로벌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발표대회를 갖게 되었다. 학생들은 싱가포르 글로벌 문화체험에 관한 영어보고서 발표, 프리젠테이션, 브이로그, 뮤직비디오, 동영상 등을 발표하면서 싱가포르 문화체험을 다시 한번 기억하며 무더위도 잊은 채 즐거운 발표 시간을 보냈다.

이번 발표대회는 8팀의 작품이 발표되었고 모둠별 전시 작품으로는 포스터, 미니 책자로 만들어져 발표회장에 전시되었으며, 국어교과관련 싱가포르 기행문, 영어교과관련으로는 싱가포르 에세이가 개인작품으로 전시되었다.

학부모회장(임현숙)은 “글로벌 체험학습 발표대회를 보고 학생들이 이렇게 창의적으로 작품을 만들어 발표하는데 놀랐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처음부터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참관하신 영광교육지원청 고광진 교육장은 “체험여행은 몸으로 하는 독서이며 영광옥당중학교가 올해 남녀공학개편이 되었는데 서로 잘 적응하고 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문화체험내용을 발표하는 모습에 글로벌 시대의 주인공으로 부족함이 없다”고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영광옥당중 교장은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교육활동들을 교육공동체와 함께 공유하며 지역의 인재를 건강한 글로벌 인재로 함께 육성해 나간다는 마음으로 모두 하나가 되어 미래교육을 위해 영광옥당중학교를 이끌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영광옥당중학교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주도성을 가지고 자신의 진로와 삶을 개척해나가도록 실제 생활에서 교육의 가치와 실천을 체험해 나가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645072326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8일 08:2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