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 일본 시모노세키시립대 공동 학술세미나 개최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6월 27일(토) 11:43
국립목포대, 일본 시모노세키시립대 공동 학술세미나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경영대학은 복수학위 프로그램 운영 대학인 일본 시모노세키시립대학(下関市立大学,Shimonoseki City University)과의 교육 및 연구 협력 강화를 위해 6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일본 시모노세키를 방문해 공동연구 세미나 및 국제교류 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방문에는 국립목포대 경영대학장을 비롯한 교수진 및 관계자 등 12여 명이 참여한다. 양교는 복수학위 프로그램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공동연구 기반 확대를 위한 학술 교류를 추진할 예정이다.

윤철호 경영대학장은 “이번 방문은 양교 간 신뢰와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복수학위 프로그램의 내실화를 도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제 공동연구와 학생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국립목포대와 시모노세키시립대학은 복수학위 프로그램 운영과 학술·문화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교육·연구 분야 국제협력도 확대할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3855539377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7일 16:55:51